FANPLUS 팬픽 작가 가이드
응원받기 꿀팁 알아보기


독자님들의 응원이 필요한 작가님, 환영합니다!

작가님이 더 많은 응원을 받을 수 있도록 ‘응원받기 꿀팁’을 준비했습니다. 

여섯 가지의 꿀팁을 활용해 독자님들께 더 많은 응원을 받아보세요.

 

 

#독자님들과 소통하세요

독자님들과 소통하며 더 끈끈한 관계를 만들어보세요. 작가님과 작품을 애정하는 만큼 응원이 늘어날 거예요. 다음 세 가지 방법으로 독자님들과 소통해보세요.

독자님들의 애칭을 만들어보세요. 독자님들을 위한 특별한 애칭이 있다면, 서로를 부르는 것만으로도 더 가까워진 기분이 들 거예요.

에피소드 공지나 팬픽 게시판을 통해 소소한 이벤트를 열어보세요. 작가님이 독자님들을 생각하는 만큼 독자님들도 마음을 열어주실 거예요. 예상치못한 즐길 거리를 제공해 독자님들께 새로운 재미를 선사해 보세요.

팬플 채팅을 활용하세요. 댓글 소통이 부족하게 느껴질 때 팬플 채팅을 이용해보세요. 친밀한 대화를 나누기에 훨씬 효과적일 테니까요.

 

 

#꾸준히 연재하세요

작품을 꾸준히 연재해서 더 많은 독자님들을 모아보세요. 이야기가 많이 전개된 작품은 입소문을 타기에도 좋고, 정주행하기도 좋아요. 독자님들이 늘어나면 응원받을 확률이 높아질테니까 꾸준한 연재는 필수겠죠? 초반의 반응이 기대에 못 미치더라도 꾸준히 연재해서 독자님들의 마음을 사로잡아보세요!

 

 

 

#완결작을 삭제하지 마세요

완결작은 또다른 유입 경로예요. 완결작을 찾는 독자님들이 작가님의 작품을 발견할 수 있게 작품을 삭제하지 마세요. 또, 작가님의 최신 작을 구독한 독자님이라면 작가님의 다른 작품에도 쉽게 관심이 생길 거예요. 완결작을 정주행하는 독자님들의 응원을 놓치지 마세요.

 

 

 

#<응원하기 눌러주세요> 멘트를 자주 사용하세요

독자님들께 ‘응원하기 눌러주세요.’라는 멘트를 자주 사용하세요. 에피소드 마지막이나 댓글로 ‘응원하기’를 독려하는 멘트를 넣어 독자님들께 꾸준히 어필해보세요. 열심히 어필하는 만큼 독자님들도 적극적으로 반응해주실 거예요.

 

 

 

#팬픽 게시판을 활용하세요

팬픽 게시판을 활용해 작가님의 작품을 홍보하고, 다른 이용자 분들과 소통해보세요. 팬픽 게시판은 작가님들과 독자님들이 다양한 주제의 대화를 나눌 수 있는 공간이에요. 사람들이 많이 모인 곳에 ‘응원하기’를 어필하는 멘트와 함께 작품을 홍보해보세요. 

또, 팬픽 게시판에는 여러 분야의 금손님들이 많이 계세요. 작가님의 네임택이나 작품 표지를 신청하며 교류해보세요. 적극적으로 게시판을 사용해 작품의 퀄리티도 높이고, 게시판 이용자분들께 눈도장을 찍어보세요!

 

 

 

#이벤트에 참여해보세요

팬플러스에서 진행하는 여러 이벤트에 참여해보세요. 작가님의 꾸준한 작품활동과 독자님의 활발한 댓글•응원하기 활동을 위해 팬플러스가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하고 있어요. 팬픽 홈 배너나 팬픽 게시판 상단 공지글에 올라오는 이벤트 소식을 놓치지 말고, 더 많은 응원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쟁취하세요!

 

 

 

이제 소소한 꿀팁을 이용해 독자님들의 응원을 더 많이 받아보세요.

작가님의 활발한 작품 활동과 적극적인 소통을 지지하겠습니다.

팬플러스 드림.

 

관련 문서 관련 문서